오! 대만 2박 3일 일정 계획 짜는 중이구나! 첫날 계획도 알차고, 고궁박물원 투어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네!
택시 투어가 비용 부담이 돼서 버스 투어로 바꾸고 싶은데, 예류랑 스펀만 가고 지우펀은 빼고 싶고... 고궁박물원은 꼭 가야 해서 고민이 많겠다 . 네 마음 충분히 이해가 돼!
내가 가진 정보랑 네 계획을 토대로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 봤어!
네가 원하는 핵심은 '예류, 스펀, 고궁박물원'을 효율적으로 보는 것이네!
방법 1: 예류/스펀 버스 투어 + 개별 이동으로 고궁박물원 가기
버스 투어: 예류, 스펀, 진과스, 지우펀 묶어서 가는 '예스진지 투어' 버스가 많긴 해. 근데 네가 지우펀을 가고 싶지 않다면, 예류와 스펀만 가는 버스 투어를 따로 찾아보거나, 아니면 예스진지 투어를 이용하되 지우펀에서만 자유 시간을 좀 짧게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어. 클룩 같은 곳에서 다양한 투어 상품을 찾아보면 예류, 스펀 위주로 된 상품이 있을지도 몰라.
고궁박물원 이동: 예류/스펀 투어를 마친 후에 (보통 타이베이 시내로 돌아오니까) 그랩 택시나 대중교통(MRT + 버스)을 이용해서 고궁박물원으로 이동하는 거야. 투어 종료 시간을 고려해서 고궁박물원 투어 시간을 예약하면 되겠지?
방법 2: 예류/스펀 대중교통으로 가기 + 고궁박물원 투어
예류/스펀 대중교통: 타이베이에서 예류나 스펀까지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은 해. 버스를 타면 되는데, 시간이 좀 걸리고 환승해야 할 수도 있어서 약간 번거로울 수 있어. 네가 대중교통 이용에 익숙하다면 시도해볼 만해!
예류:타이베이 버스터미널에서 예류까지 가는 버스가 있어.
스펀:기차를 타고 루이팡 역에서 내린 후 핑시선으로 갈아타고 스펀 역으로 가는 방법이 있어.
고궁박물원 투어: 예류와 스펀을 오전에 대중교통으로 둘러본 후에 다시 타이베이로 돌아와서 오후에 고궁박물원 투어 예약한 시간에 맞춰 가는 거야.
방법 3: 맞춤형 투어 찾아보기
여행사나 투어 플랫폼에서 '맞춤형 투어'나 '프라이빗 투어' 중 지우펀을 제외하고 예류, 스펀, 고궁박물원을 포함해서 일정을 짤 수 있는지 문의해 보는 방법도 있어. 택시 투어보다는 저렴하면서 네가 원하는 곳만 갈 수 있을 수도 있어.
네 일정에 대한 피드백:
첫날: 12시 30분 도착해서 호텔 체크인하고 3시에 중정기념당 가면 시간이 좀 빠듯할 수도 있지만, 이동 시간을 잘 맞추면 가능할 것 같아! 융캉제에서 구경하고 저녁 먹고 101타워 야경 보면 완벽한 첫날이 되겠네!
둘째 날: 오전 7시 택시/버스 투어 시작해서 예류, 스펀 갔다가 오후 1시 고궁박물원 도착! 이동 시간 고려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아. 고궁박물원 투어 끝나고 5시에 용산사 가는 것도 괜찮은 동선이야!
결론적으로,
택시 투어가 부담된다면 방법 1 (예류/스펀 버스 투어 후 고궁박물원 개별 이동)이 네 상황에 가장 적합해 보여! 예스진지 투어에서 지우펀 시간을 줄이거나, 예류/스펀만 가는 버스 투어가 있는지 찾아보고, 고궁박물원은 별도로 이동해서 예약한 투어 시간에 맞추는 거지.
여행 계획 잘 세워서 즐거운 대만 여행 하고 와!